하노이 여행 코스 시내 근교에 갈 만한 곳 추천집 하노이 여행 코스 시내 근교에 갈 만한 곳 추천집
요즘 휴가철에 인기 있는 여행지로 하노이가 많이 언급되고 있잖아요. 그래서 저도 이번 여름방학에 하노이 여행을 다녀왔어요. 가기 전부터 인터넷으로 하노이 여행 코스를 많이 찾아서 가보고 싶은 곳으로 일정을 짜서 다녀왔습니다. 요즘 휴가철에 인기 있는 여행지로 하노이가 많이 언급되고 있잖아요. 그래서 저도 이번 여름방학에 하노이 여행을 다녀왔어요. 가기 전부터 인터넷으로 하노이 여행 코스를 많이 찾아서 가보고 싶은 곳으로 일정을 짜서 다녀왔습니다.
시내 : 오페라하우스 시내 : 오페라하우스
먼저 소개드릴 곳은 파리의 국립 오페라 하우스를 모델로 1911년에 만들어진 오페라 하우스입니다. 주변에 카페도 많고 구경할 수 있는 가게도 많아서 하노이에 갈 만한 곳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소개드릴 곳은 파리의 국립 오페라 하우스를 모델로 1911년에 만들어진 오페라 하우스입니다. 주변에 카페도 많고 구경할 수 있는 가게도 많아서 하노이에 갈 만한 곳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외부 건축물도 사진 찍기 좋고 주변에 구경할 것이 많으니 주변에 방문할 곳이 있으면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시내나 근교 등 하노이행 명소 정보는 도깨비 카페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제 포스팅과 함께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외부 건축물도 사진 찍기 좋고 주변에 구경할 것이 많으니 주변에 방문할 곳이 있으면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시내나 근교 등 하노이행 명소 정보는 도깨비 카페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제 포스팅과 함께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노이 술래-베트남 하노이 자유여행··· : 네이버 카페 베트남 하노이 자유여행, 하노이 여행, 하노이 맛집, 하노이 호텔, 하노이 리조트, 하노이 항공권 cafe. naver.com 하노이 도깨비 – 베트남 하노이 자유여행··· : 네이버 카페 베트남 하노이 자유여행, 하노이 여행, 하노이 맛집, 하노이 호텔, 하노이 리조트, 하노이 항공권 cafe. naver.com
하노이에서 돌아다니다 보면 시클로라는 인력거가 많이 보여요. 흥정하는 대로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평균 대략 우리 돈으로 2,500원 정도 했어요. 만약 인력거를 타고 싶다면, 밀당을 먼저 해 보는 것도 좋아요. 시내 : 텐구타마사원 하노이에서 돌아다니다 보면 시클로라는 인력거가 많이 보여요. 흥정하는 대로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평균 대략 우리 돈으로 2,500원 정도 했어요. 만약 인력거를 타고 싶다면, 밀당을 먼저 해 보는 것도 좋아요. 시내 : 텐구타마사원
그 다음 하노이 여행 코스는 서호 북단에 있는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절로 알려진 첸위 사원입니다. 오래된 곳 치고는 관리가 너무 잘 되는 느낌이었어요. 그 다음 하노이 여행 코스는 서호 북단에 있는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절로 알려진 첸위 사원입니다. 오래된 곳 치고는 관리가 너무 잘 되는 느낌이었어요.
이 사원을 견학할 수 있는 것은 매일 오전 7시 반부터 오전 11시 반까지, 오후 1시 반부터 오후 5시 반까지입니다. 무려 6세기에 지어진 사원이래요. 아주 화려한 색의 건물이 눈에 띄었어요. 이 사원을 견학할 수 있는 것은 매일 오전 7시 반부터 오전 11시 반까지, 오후 1시 반부터 오후 5시 반까지입니다. 무려 6세기에 지어진 사원이래요. 아주 화려한 색의 건물이 눈에 띄었어요.
입장료는 없고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볼 수 있는 절과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었어요. 입장료는 없고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볼 수 있는 절과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었어요.
구경을 하다 보니 불상 같은 것도 보이고 향기도 풍기고 있었습니다. 구경을 하다 보니 불상 같은 것도 보이고 향기도 풍기고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불상 앞에서 기도하고 가셔서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인 것 같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불상 앞에서 기도하고 가셔서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인 것 같았습니다.
원래 이곳에 텐트로 가려져 있던 곳에 붉은색의 높은 탑이 있습니다. 내가 갔을 때는 수리 중인 것 같았어요. 약 1,400년 이상 유지되고 있는 붉은 석탑이기 때문에 자주 수리를 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곳에는 아미타불상만 66구가 있다고 합니다. 시내 : 반미에우문묘 원래 이곳에 텐트로 가려져 있던 곳에 붉은색의 높은 탑이 있습니다. 내가 갔을 때는 수리 중인 것 같았어요. 약 1,400년 이상 유지되고 있는 붉은 석탑이기 때문에 자주 수리를 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곳에는 아미타불상만 66구가 있다고 합니다. 시내 : 반미에우문묘
하노이 여행 코스 중 다음으로 소개드릴 곳은 하노이 반미에 우문묘입니다. 이곳은 베트남에서 최초로 대학이 세워진 곳으로 1070년에 공자와 제자들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라고 합니다. 하노이 여행 코스 중 다음으로 소개드릴 곳은 하노이 반미에 우문묘입니다. 이곳은 베트남에서 최초로 대학이 세워진 곳으로 1070년에 공자와 제자들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라고 합니다.
큰 공간은 아니지만 양쪽에 연못도 있고 정원도 있고 대문을 들어서면 가장 큰 건물인 대성전이 나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료가 3만동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큰 공간은 아니지만 양쪽에 연못도 있고 정원도 있고 대문을 들어서면 가장 큰 건물인 대성전이 나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료가 3만동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반미에 우문묘는 크게 구경할 곳은 없지만 베트남을 이해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원래 베트남도 한자를 오랫동안 사용해서 알파벳을 사용하고 있는데, 한국도 한자를 사용하다가 한글로 바뀐 경우여서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사실 반미에 우문묘는 크게 구경할 곳은 없지만 베트남을 이해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원래 베트남도 한자를 오랫동안 사용해서 알파벳을 사용하고 있는데, 한국도 한자를 사용하다가 한글로 바뀐 경우여서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양쪽에 큰 연못이 있습니다. 여유롭게 걸으면서 둘러보기 좋아서 하노이에 갈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양쪽에 큰 연못이 있습니다. 여유롭게 걸으면서 둘러보기 좋아서 하노이에 갈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특히 반미에 우문묘는 그 의미가 분명해서 여기서 졸업사진을 찍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교육기간이라는 의미에서 많은 사람들이 졸업사진을 찍어가는 것이 전통이 된 것 같습니다. 시내 : 선로변 마을&카페 특히 반미에 우문묘는 그 의미가 분명하고, 여기서 졸업사진을 찍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교육기간이라는 의미에서 많은 사람들이 졸업사진을 찍어가는 것이 전통이 된 것 같습니다. 시내 : 선로변 마을 & 카페
이곳은 제가 하노이 여행을 와서 꼭 가보고 싶었던 기찻길 마을이에요. 마을 한가운데를 기차가 다닐 수 있는 독특한 마을입니다.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핫 플레이스이기 때문에 하노이 여행 코스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곳은 제가 하노이 여행을 와서 꼭 가보고 싶었던 기찻길 마을이에요. 마을 한가운데를 기차가 다닐 수 있는 독특한 마을입니다.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핫 플레이스이기 때문에 하노이 여행 코스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사실 가기 전에 사진으로만 봤을 때는 정말 신기해서 실제로 꼭 가보고 싶었어요. 근데 직접 가보면 위험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사실 가기 전에 사진으로만 봤을 때는 정말 신기해서 실제로 꼭 가보고 싶었어요. 근데 직접 가보면 위험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것도 그런 것이 선로를 따라 카페가 죽 늘어서 있고, 외국인 관광객이 당신과 하는 것이 선로 옆에 앉아 티타임을 즐기고 있어서, 만약 이 좁은 사이를 기차가 지나가면 위험하지 않을까 자연스럽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그런 것이 선로를 따라 카페가 죽 늘어서 있고, 외국인 관광객이 당신과 하는 것이 선로 옆에 앉아 티타임을 즐기고 있어서, 만약 이 좁은 사이를 기차가 지나가면 위험하지 않을까 자연스럽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전철이 지나가는 모습입니다. 엄청 가까이 붙어 지나가는데 먼지도 많이 날리고 그랬는데 신기하더라구요. 기차가 지나갈 때가 되면 다들 일어나서 구경을 해요. 실제로 전철이 지나가는 모습입니다. 엄청 가까이 붙어 지나가는데 먼지도 많이 날리고 그랬는데 신기하더라구요. 기차가 지나갈 때가 되면 다들 일어나서 구경을 해요.
전철이 지나가고 나서도 이상한 마음으로 잠시 사진을 찍은 기억이 있네요. 시내: 호아로 수용소 전철이 지나가고 나서도 이상한 마음으로 잠시 사진을 찍은 기억이 있네요. 시내: 호아로 수용소
베트남 하노이 여행 코스 중 한국을 많이 떠올리는 곳이었던 하노이 호아로 수용소입니다. 베트남 하노이 여행 코스 중 한국을 많이 떠올리는 곳이었던 하노이 호아로 수용소입니다.
19세기 후반 프랑스에서 식민지배를 받던 베트남에서 독립을 위해 운동을 벌이던 독립운동가들이 붙잡힌 호아로 수용소입니다. 19세기 후반 프랑스에서 식민지배를 받던 베트남에서 독립을 위해 운동을 벌이던 독립운동가들이 붙잡힌 호아로 수용소입니다.
굉장히 비인간적인 고문도 받게 되고 정치인들이 많이 잡혀 들어온 곳입니다. 1993년에 수용소 건물 일부를 독립 혁명 유적지로 리모델링하여 관광객들에게 문을 열었다고 합니다. 굉장히 비인간적인 고문도 받게 되고 정치인들이 많이 잡혀 들어온 곳입니다. 1993년에 수용소 건물 일부를 독립 혁명 유적지로 리모델링하여 관광객들에게 문을 열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역사적인 자료를 볼 수 있는 박물관 정도의 느낌인 것 같네요. 지금은 역사적인 자료를 볼 수 있는 박물관 정도의 느낌인 것 같네요.
마네킹으로 그 시절에 수용소 내부 모습도 구현해서 수용자들이 어떻게 생활했는지도 알 수 있게 해놨거든요. 마네킹으로 그 시절에 수용소 내부 모습도 구현해서 수용자들이 어떻게 생활했는지도 알 수 있게 해놨거든요.
건물 외부에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역사적인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근교 : 하롱베이 건물 외부에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역사적인 자료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근교 : 하롱베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건 하롱베이 투어입니다. 하노이 시내 관광도 좋지만 근교에도 가보고 싶어서 투어를 예약하고 다녀왔습니다. 하롱베이는 하노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기 때문에 하루 정도 시간을 내어 투어를 하고 오면 좋은 곳이에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건 하롱베이 투어입니다. 하노이 시내 관광도 좋지만 근교에도 가보고 싶어서 투어를 예약하고 다녀왔습니다. 하롱베이는 하노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기 때문에 하루 정도 시간을 내어 투어를 하고 오면 좋은 곳이에요.
특히 티탑섬 전망대에 올라가서 보는 풍경이 너무 예뻤습니다. 생각보다 전망대에 오르는 게 힘들었지만 오르고 나니 후회는 안 했어요. 특히 티탑섬 전망대에 올라가서 보는 풍경이 너무 예뻤습니다. 생각보다 전망대에 오르는 게 힘들었지만 오르고 나니 후회는 안 했어요.
뱀부 보트를 타고 루온 동굴을 지나는 모습입니다. 뱀부 보트를 타고 루온 동굴을 지나는 모습입니다.
뱀부 보트 이외에도 카누를 탈 수도 있습니다. 하롱베이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자연경관지이기 때문에 꼭 한 번은 투어를 신청해서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뱀부 보트 이외에도 카누를 탈 수도 있습니다. 하롱베이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자연경관지이기 때문에 꼭 한 번은 투어를 신청해서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풍경 보는게 재미있었어요. 전체적으로 투어에 걸리는 시간은 약 10시간 정도이니 참고하시고 하노이 여행코스를 알차게 계획하셔서 즐거운 여행이 되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풍경 보는게 재미있었어요. 전체적으로 투어에 걸리는 시간은 약 10시간 정도이니 참고하시고 하노이 여행코스를 알차게 계획하셔서 즐거운 여행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