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삼성병원. 엔허투 7차 항암. 유방암. 혈액검사. X-ray. 심장초음파. CT검사.

#엔하투 7차 항암 때문에 오늘 입원한다. 긴장해서 그런지 어젯밤에 잠을 못자서 푹 못잤어. 자다가 깨서 새벽시간에 깼어. 하지만 잠에서 깬 차에 준비해서 나간다. 오늘따라 서울 시내에서 정체가 심하다. 아니 강릉의 한적한 도로를 걷다가 오늘 서울에 오면 그냥 체감이 달라서 그런지 모르겠어. #강북삼성병원 #입원 수속을 마치고 병실로 들어가 자리를 정리한다. 병원생활용 간편복, 신발, 음식 그리고 물, 충전기, 커피, 세면도구, 침구 등 무엇으로 갈아입고 가방에서는 무엇을 꺼내 무엇을 넣을까? 일사천리로 정리하다. 늘 그래왔듯이 체중과 혈압을 측정한다.곧 간호사가 와서 #혈액검사를 위한 채혈을 한다. 아내가 환자로 거듭나는 순간이다. 주사를 놓는 모습을 보면 애틋하고 ‘잘해줘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심장 초음파, #흉부Xray 촬영을 위해 검사실로 옮긴다. 중간에 만난 환자, 침대에 누운 채 이동하는데 간호사 등 7~8명이 함께 움직인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링거측정기 수액 등 환자 한 명에게 매달린 의료용 장치가 많다. 하나하나에 한 명씩 붙어서 옮기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붙어서 옮겨야 한다. 우리는 심장 초음파 흉부 X선을 찍는다. 대기 중인 환자가 많지는 않다.

심장 초음파, 흉부 X선 촬영 일단 필요한 검사를 마쳤다. 한숨 돌린다. 내일은 허투 7차 항암을 한다. 사실 한동안 담당 교수님을 만나지 못해서 꼭 만나려고 오늘 입원했다. 그럼에도 담당 교수가 어떤 일정이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일단 교수님을 만나는 것을 병동 간호사실에 물어본다. 그런데 이번 주에도 교수님은 외부 #학술회에 참석 중이다. 안타까운 마음이다. 젊은 편이라 외부 학술회에서도 많은 역할을 기대한다. “혹시 엔하투 #국민건강보험 급여화를 위한 활동 아닌가?” 아쉬워하는 아내에게 위로의 한마디를 던진다.~^^;

저녁에 또 #CT 촬영을 하라고 한다. 내일 엔하투 7차 항암을 하기 전 엔하투 적합성 평가와 #부작용 여부를 확인하려는 것 같다. 내일 엔하투 항암 잘 마무리되길 바라는 마음이 간절하다.

CT 촬영

CT 촬영

CT 촬영

 

error: Content is protected !!